제2기 수성글로벌 여성 아카데미 해외자원봉사 2013.7.19~7.26 (7박 8일)
네팔 쉬리 판차칸야학교 "물품지원 및 종이접기 재능기부, 점심봉사" 활동과 히말라야 트래킹 봉사활동에 관계 공무원 및 회원 총 28명이 참여했다.
7박8일 일정의 네팔 문화탐방및 봉사활동, 트래킹 코스 (포카라~나야풀~타르게둥가~울레리~반단티~고레빠니~푼힐~고레빠니~데우랄리~타다파니~타다파니~간드룩~포카라) 일정을 마쳤다.
특히, 쉬리판차칸야 학교의 봉사활동을 소개하면,
쉬리판차칸야 학교장은 "275명의 학생이 있었는데 한국의 전태흥 선생님의 지원을 받고 370여명으로 늘어나서 감사하다"
조춘지 복지국장 " 저는 대구수성구청 업무담당 복지국장입니다. 같이온 일행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제2기 수성글로벌 아카데미회원을 중심으로 수성구청장님을 대신해서 사모님이 함께 왔습니다.
대구 수성구청 여성글로벌 인재양성단체 해외자원봉사로 왔습니다. 전태흥선생이 수성구청에 찾아온 계기가 인연이 되어 이 작은 정성으로 봉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오늘 (2013.7.21)판차칸야학교 학생들을 위해 모아진 물품지원과 종이접기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앞으로 길을 열어나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성구청장 사모님 김소옥여사 "저희 일행을 환영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은 지난해에는 다른나라 필리핀에 다녀왔습니다. 올해는 여러분과 좋은 인연을 갖게되었습니다. 저희나라도 여러분 나라와 같이 다른나라의 도움을 받은 적이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여러나라를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귀교와의 인연으로 국가간의 문화교류와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원합니다. 이 학교를 소상히 알아보고 지원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이 날 종이접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1학년 부터 14학년 까지 참여한 28명 모두 룸메이트 2명이 한 조가 되어서 한국전통 팽이를 간편한 종이접기 팽이로 만들게 하여서 팽이돌리기 놀이를 하였다.
또한 점심 봉사로 밥 푸기, 반찬 담기 등을 하였다.
|